충주중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휴대폰 사용에 대하여
작성자 강준희 등록일 10.03.05 조회수 51
요즈음은 누구나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 편리하게 연락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학생들 또한 어릴 때부터 휴대폰을 사용해왔기에, 한순간이라도 휴대폰이 없으면 답답해 합니다. 문제는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어서 공부하는데 방해를 주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휴대폰을 통해 무의미한 문자를 주고 받거나 이성교제를 하거나 학교 생활하는데 수업시간이나 자율학습시간에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게 함은 물론 다른 학생들에게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학교에서는 학교에 등교하면 교무실에 마련한 각 학급의 휴대폰함에 보관하고, 필요할 경우 휴대폰을 사용하고, 하교시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것은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 학생들과 선생님들간에 정한 약속이고, 중산외고 학생이라면 모두 이 규칙에 따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수업시간이나 자율학습시간에 사용하거나 휴대하고 있다가 발견되면 담임선생님에 따라 사안의 경중에 맞게 1,2주 또는 1,2달 휴대폰 사용을 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하교시 부모님과 연락 등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어 부모님들께서 많은 걱정을 하십니다.

 하지만 우선 규칙을 지키지 않은 학생이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를 갖추어야 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규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그만큼의 책임을 져야하는 것은 학교는 물론 우리 사회에서도 가져야 할 책무라 생각합니다. 먼저 규칙을 지키고자 하고, 규칙을 어겼을 경우 그 만큼의 불이익을 감수해야함은 물론입니다.이 점을 명심하시고, 휴대폰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할 경우, 그 때마다 미리 담임선생님께 말씀드리면 허락을 해주실 것입니다. 혹시 규칙을 어겨 담임선생님께서 휴대폰을 보관하고 있어 사용을 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이 초래된다면 부모님께서 전화를 주셔서 담임선생님과 상의하시면 상황에 맞는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의 교육을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서로 협력하여 좋은 방향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해주시 바랍니다. 학교에서는 많은 학부모님들의 우려와 걱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서 바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배우는 곳이 학교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학생들이 책임감을 배우고 규칙을 지켜서 사회에 나가 모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자세를 가르칠 수 있도록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학교홈페이지의 자료를 잘 활용하세요.
다음글 12월 주요 행사